본문 바로가기

시사뉴스

재초환 현실화.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하면 나중에 매도할때 손해나면 돌려줘야죠 ? 이익이란게 매도할 때 차익에 대한 양도세를 내면 되지 팔지도 않았는데 시세만 올랐다고 차액을 세금내란건 위법 아닌가요 ? 아니 중국 공산당도 이러지는 않네요

재초환 필요없다. 양도세 내잖아.. 공급만 막는 정책이다. 아파트지으면 주변도로,학교 공원 싹 다 새로 지어주고.. 주변주민 공원,편의시설 공유하고 지가상승 공유헌다. 재초환이 왜 필요하나? 필요없는,악법이다.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를 수정하거나 폐기할라면 입법을 해야되는데 ㅋㅋ 지금 민주당 180석 ㅋㅋㅋ 민주당이 만든 재건축막기법인데 저걸 입법 시켜주겠냐?ㅋㅋㅋ 사실상 불가능 ㅋㅋ 2년뒤에 총선까지 져버리면 사실상 6년간 재건축 불가능 ㅋㅋ 그럼 최소 10년간은 서울 핵심도심 노후아파트 재건축 불가능으로 공급없는게 팩트 ㅋㅋ 민주당 있는한 불가능한 플랜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부과기준 현실화



심장이 뛰기는..1억을 3천으로 낮춘다고 3억재초환이 2억5천으로 줄어서 집주인들이 좋다고 재건축 진행하기나 하겠다. 건축비상승하고 부동산경기침체되는데 시공사들은 나서지도 않을 것.

재건축만 값이 오르냐? 신축도 오른다. 재건축 할때까지 한집에서 보유세 다내며 절약하며 몇십년 살다 나이들었는데 재초환? 쫒아내겠단 소리지. 그돈 없음넘기고 나가라고? 이제까지 투기도 안하고 1주택하며 보유세 낸 사람들은 재초환 양도세 내고 재산 나라에 바치란 소리다.

십여년 경험에 따르면, 재건축 재개발 잘 되는 곳은 적정한 조합원 수에 조합원끼리 단합이 잘 되는곳임.. 어중이 떠중이 조합원끼리 서로 누군지도 모르고 그저 개발이익만 챙기면 된다는 마인드만 있는 곳은 사기꾼 조합장 들어와 피만 쪽쪽 빨고 나가는 그런 곳이 될 확률이 높음.

건축물의 구조가 안정되어 있으면 나머지는 얼마든지 큰 돈 안드리고 새집을 만들 수 있는데도 이따위로 정책을 운영해서 자원의 낭비를 부추기는 나라가 안 망하겠습니까? 아직도 충분히 살 수 있는 건물을 스스로 고치지 않고 있는 주민들의 뻔뻔함에 결국 멍청한 정부가 거들어 주는 겁니다.


파직카-아파트직거래카페 바로가기

'시사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아파트가격 하락세  (0) 2022.08.22
아파트전세피해자 속출  (0) 2022.08.14
아파트거래량 IMF수준으로 폭락  (4) 2022.08.14
아파트대폭락 줍줍.?  (0) 2022.08.14
요즘 젊은이들의 호텔식사  (0) 2022.08.12